본문 바로가기

잡토리

휴면계좌통합조회 시스템으로 휴면계좌조회하고 통장정리하기

728x90
반응형

 

요즘 새로 통장을 발급받기 힘드신거 아시죠?

최근에 모 은행에 새로 통장을 발급받으려다가.. 과거에 만들어 놓은 통장이 있던 것이 기억이나.. 이참에 통장정리를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은행외에도 어디어디은행에 계좌개설해놓고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것들 있을까 쉽게 확인 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휴먼계좌통합조회 다음캡쳐본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며, 국내 은행 중 내가 어느 은행에 몇 개의 통장이 개설되어 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아 휴면계좌가 몇개인지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죠. 

사이트 들어가는 방법은 쉽습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 (www.payinfo.or.kr)방법도 있지만, 아무리 주소가 쉽게 되어 있더라고 검색이 더 빠르죠. 

정식 명칭인 계좌종보통합관리서비스가 아니더라도 "휴먼계좌통합조회"를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는 사이트링크가 나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메인화면

'한눈에'라는 단어를 쓴 카테고리를 보면 아시겠지만, 통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휴먼계좌 통장을 확인 할것이니.. 내계좌한눈에에서 은행권으로 들어갑니다. 

 

 

이것저것 동의해야겠죠? 동의도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도 진행합니다. 이 후 진행사항은 사이트 자체 보안 프로그램때문인지 캡쳐가 떠지지 않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하거겠죠?

 

이후 로그인하면, 은행별 제가 가지고 있는 통장 개수 및 비활동성계좌와 활동성계좌 개수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먼계좌조회

 

주 거래은행은 모두활동성계좌로 사용하고 있지만, 비활동성계좌를 사용하고 있는 은행도 보이네요.  

이후 상세조회를 클릭하면, 통장명과 계,자,넘버 일부 및 잔고, 해지신청클릭 버튼등이 있어, 통장정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계.좌.해.지.시 만약 잔고가 있다면, 잔고이동을 어떻게 할지 선택도 해야합니다. 다른 나의 통장으로 이_체도 가능하며, 기부도 가능하네요~ 

 

이렇게 휴면계좌 정리 완료!! 

아! 사용하려는 계좌는 살려두고, 번호를 몰라 은행에 가서 확인하였는데요. 비활동 즉 휴면상태였던 개자의 경우 출금제한 걸려있네요. 30만원 입출금가능하며 은행방문 시 1일 최대 100만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풀 수 있는 방법도 당연히 있지만 까다롭긴하네요. 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납득하기로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