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토리

금천구 대형폐기물(쓰레기) 가구,밥상,쇼파등 배출방법

728x90
반응형

계절이 바뀔때, 또는 이사를 가거나 새로운 가구들이 들어올 때, 우리는 집에 있는 물건들을 버리죠. 저도 이번에 이사를 가면서 오래된 물건들을 버리기로 하였답니다. 그 중에 밥상! 밥상을 버리기로 하였는데요. 혼자 쓰는 작은 밥상이지만 이것도 버릴려면 잘 버려야 합니다. 그냥 밖에 버렸다가 누가 들고 갈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도 많죠.

 

이 글은 제가 사는 금천구에 맞춰져 있지만, 금천구가 아닌 지역도 큰 틀은 비슷하니, 참고가 되길 바랄께요. 

 

대형폐기물배출안내

 

대형폐기물배출, 즉 버리기 위해서는 신고를 하고 신고필증을 붙인 후 버려야 하는데요. 근처 동사무소에서 스티커를 사서 부착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처럼 인터넷을 통하여 진행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요즘은 참 온라인으로 다 가능하잖아요? ㅎㅎ 

각 사는 곳의 구청민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대형폐기물을 검색하시면 손쉽게 대평폐기물 신청 사이트를 찾을 수 있답니다. 

저는 당연히, 금천구에 사니, 금천구청 민원 홈페이지에서 찾았답니다. 

아! 그리고 여기서 알게 된 사실! 쇼파, 가구, 침대, 매트릭스, 옷장 등 전자제품이 아닌 목재 또는 플라스틱, 유리 등등의 제품들은 상기에서 말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지만, TV, 노트북, 세탁기 등의 폐가전 전자제품들은 인터넷(www.edtd.co.kr) 또는 전화(1599-0903)로 방문일 예약접수 후 수거업체에서 직접 방문수거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버릴려는 제품은 작은 밥상이기에 위 홈페이지에 신청을 해야 하네요 ㅎㅎㅎ 

 

 

대형폐기물배출방법

저의 기본정보들을 입력해야합니다.  이름, 사는 주소, 그리고 배출 장소까지 꼼꼼히 적어야 그 장소에서 배출할 대형폐기물 쓰레기를 가져가는 것같네요.  배출한 대형폐기물 수거예정일도 지정가능하네요. 단, 토요일 일요일은 수거예정일을 화요일로 지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금천구 대형폐기물 배출 유상요금

 

대평폐기물마다 금액이 각각 다르네요. 목욕탕 수건함은 멀까요? 병풍 이런것도 있고.. 밥상은 몇인용인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네요. 저는 작은 밥상이니깐.. 밥상(3인이하)! 그래서 저는 2,000원이네요. ㅎㅎㅎ

 

대형폐기물 선택버튼을 눌러, 내가 배출한 폐기물을 찾으면 됩니다.  하지만 리스트가 많아서 어떤 것을 해야할지 모르겠군요. 그럴 때 방법은.. 검색 고고!!

 

밥상 검색하니 바로 나옵니다. ㅎㅎㅎ 

밥상을 선택하면 끝!

 

결제를 진행하면...

 

대형폐기물 신고필증이 나옵니다. 이제 이 것을 인쇄하여 폐기물에 부착하여 배출하면 지정된 날짜에 맞춰서 알아서 가지고 가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