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토리

다이소 방물토마토 키우기 팜팜가든

728x90
반응형

올 봄에 사주에 물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서 집에 계속 나무와 화분들을 가까이 놓고 있습니다.

혼자 사는 작은 집이라 큰 나무들은 놓지 못하고 간단히 키우기 쉬운 페퍼민트 행운목 등을 키우고 있는데요.

페퍼민트 분갈이 때문에 다이소 들렸다가 급으로 방울토마토 키우기 화분도 구매했어요 ㅎㅎ

 

초보자도 쉽게 기르는

방울토마토 팜팜가든


이렇게 쪼그만한 화분으로 방울토마토를 집에서 키울 수 있다니, 잘 자란 방울토마토를 매일 아침에 한두개 툭 뜯어먹는 것을 상상하면서 구매했답니다.

(하지만, 그정도 키울려면 분갈이도 해야한다는 충격적인 사실..은 나중에 더 언급하기로)

 

 

다이소 팜팜가든 화분키트는 여러개 있었어요. 그 중에 방울토마토를 선택했던 것인데요.

작은 화분과 배양토, 씨앗까지 다 들어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기를 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가격도 다이소 방울토마토 키우기 세트가 2,000원! 솔직히 이 가격에 혹 했다.

팜팜가든 방울토마토 재배방법


 

01. 화분에 배양토를 넣고 물이 골고루 스며들도록 분무기로 흠뻑주세요.
02. 씨앗은 약 1cm 깊이로 심은 후,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놓아주세요.
03. 7~10일이 지나면 새싹이 자라나요.

 

화분에 먼저 배양토 흙을 다 담아줍니다. 양에 대한 걱정할 필요 없이 알아서 다 양 조절 해놓았으니 그대로 다 부으시면 되요.

그리고 배양토에 물을 흠뻑 적신 후, 함께 들어 있는 씨앗을 심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여기서 실수를 했답니다.

씨앗이 4~5개 들어있었는데, 하나의 구멍에 다 넣어버렸어요. ㅠ

이 글을 보고 다이소 방울토마토 키우기 하신다면, 필히 씨앗은 따로따로 심어주세요. ㅎㅎ

나중에 다른 블로그를 보고 알았답니다.

한 곳에 씨앗을 다 넣었지만, 그래도 팜팜가든 방울토마토 심기 끝!

이제 볕 잘드는 곳에 두고, 흙이 마르지 않게 물을 주면 됩니다. 사진은 못찍었지만, 일주일 정도 지난 지금, 한개의 새싹이 나기 시작했어요.

요즘 장마철이라 볕이 잘 들지 않고, 씨앗을 한 곳에 다 넣어서 걱정했는데, 하나의 씨앗이 기지개를 폈네요. 이 건 다음에 좀 더 잘자라면, 그때 포스팅하는 걸로 할 예정인데, 가능할련지는 모르겠어요.

저는 저 화분만 있으면, 방울토마토 열릴줄 알았는데, 아닌 것같아요. 동일한 팜팜가든으로 방울토마토 키우시는 어느 블로거님이 계셨는데, 스토리를 보니 나중엔 대빵만한 화분에 분갈이를 하셨더라구요. ㅋㅋ

뭐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 그건 그때 고민하는 걸로 하고 난 내 사주에 많은 물이나 화분으로 다스려야겠어요.

마지막은 페퍼민트 분갈이한 것. 다이소 방울토마토 키우기 하게된 계기죠~ 분갈이라기보다는 반으로 쪼갰는데, 이건 나중에 또 포스팅하는 걸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