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토리

도봉산등산코스 망월사코스 (망월사역-망월사-포대능선-Y계곡-자운봉-신선대-도봉사역)

728x90
반응형

2주전 10월 20일 

도봉산 망월사코스 포대능선을 산행하고 왔습니다. 

들머리는 망월사역에서 올라가면 있는 

원도봉탐방센터를 기점으로 

도봉산역으로 내려왔습니다 .



날이 무척 맑은 가을날이라

산행 시작부터 기분 좋게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망월사역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원도봉탐방센터

여기서 화장실을 들린 후 산행을 시작합니다. 

아! 사진에 보이는 정면길과 우측 길이 있는데

우측길로 산행했습니다. 



천천히 올라가다보면

엄홍길 산악대장 생가터가 있는데요

어릴 적부터 도봉산 기운을 받아

그렇게 산을 좋아하고

잘 타셨나봅니다. 



도봉산 중턱에 위치한 

망월사입니다. 

딱 숨이 가파오를 찰나에 마주치게되는

조그마한 망월사가

숨을 고를 수 있게 딱 좋네요

주말이라 많은 산우님들이 

망월사에서 쉬고 계십니다. 



망월사 위에서 내려본 산세입니다.

지금은 단풍이 다 져서 없겠지만

이때는 울긋불긋하고

하늘도 맑아

기분이 상쾌하더군요



예쁘게 물들은 빨간색 단풍나무에 

햇살이 비치니 이뻐서

사진을 한장 찍습니다.

사진한장 득템 ㅎㅎㅎ



정말 날이 맑죠?

산 위에는 단풍이 다말라서 

아쉽긴 하네요

여기는 도봉산 포대능선 중간 지점이었던걸로 

기억하네요 



산위에는 맑은 하늘이지만..

저멀리는 뿌옇습니다.

미세먼지겠죠 ㅠㅠㅠ




포대능선을 타고 내려오다보면

이제 그 유명한 도봉산 Y계곡 만나게 됩니다. 

골이 깊어서 매우 위험하다는 곳이지만

저희는 여기로 갑니다. 





위 사진이 Y계곡인데요

사람들이 많아 여기서 밀리네요

그래도 일방통행입니다. 


평일에는 신선대에서 포대능선으로도

즉 반대방향에서도 Y계곡을 탈수 있는데

주말에는 사람이 많다보니

일방통행으로 제한하였습니다. 



신선대 올라가는 바위에서 

사진한장 찰칵

제대로 된 자운봉사진이 없어요

왜죠!!!



신선대에서 잠시 쉰 후

도봉산역으로 내려옵니다. 


집이랑 거리가 멀어 잘 오지 않았던 

도봉산인데

산이 좋네요~

다음에도 한번 더 타야겠어요


이상 도봉산등산코스 도봉산망월사코스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