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토리

불갑산 상사화 등산코스 노적봉 법성봉 투구봉 장군봉 연실봉 동백골 불갑사

728x90
반응형

불갑산 산행일지 

산행일시 : 2018년 09월 15일

불갑산 등산코스 : 불갑사(바깥)-노적봉-법성봉-투구봉-장군봉-연실봉-동백골- 불갑사



9월 이맘이 대면

전라남도 불갑산은 산행하는 사람으로 

상사화를 구경하는 사람으로 북적됩니다. 

산세 자체에 볼 것이 많지 않은터라

이 맘때 아니면 잘 안타는 것같더라구요

불갑산도 100대명산에 포함이 되어 있으니

이 맘때 겸사겸사 산행을 합니다. 



불갑산은 전라남도 영광에 위치해 있으며

높이는 516m로 높지 않은 산이며

불갑산 주봉은 연실봉입니다. 

과거, 산들의 어머니라며 모악산이라고 불렸으나, 

불갑사가 지어지며, 불갑산이라고 바꼈다고 하네요




불갑산 상사화 축제기간과 맞춰 갔더니

사람들이 엄청 북적댑니다.

북적대는 인파를 헤치고 

산행을 시작하면 

인파는 줄어들죠

하지만, 산행을 하다보면 산악회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상사화는 군락지가 아니여서 

드문드문 많이 볼 수 있어요

어느정도 산을 타다보면

지겹더라구요 ㅎㅎㅎ



불갑산에 살았다는 호랑이

그리고 자연동굴

여기에서 호랑이가 살았다는 걸로 

추정이 된다고 하네요 



노적봉을 지나 법성봉에서 찰칵!



투구봉을 지나 장군봉에서 찰칵

저렇게 안내표를 찍으면

제가 몇시쯤 여기에 도착한지 알수 있어

불갑산 비롯하여 등산시간 소요시간을 알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이날 날씨는 습했습니다. 

금요일 밤부터 내렸던가..

아침에 비가 내리고

다행히 산행할때는 비가 그쳤지만

비로 인한 습도가 장난아니였어요



칼바위 처럼 날카로운 암석에 

사진을 찍겠다고 

산악인들의 길이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저는 여기가 연실봉인 줄 ㅎㅎㅎ



정상에서 찰칵!!

불갑산 등산로입니다. 



연실봉에서 찰칵!!!





본래 일정은

연실봉에서 구수재를 지나 

상사화 군락지로 내려올 계획이었으나

차량이 밀리며

도착이 늦어져

구수재를 포기하고 

연실봉에서 노루목쪽으로 해서

내려온 것같네요 



다 내려오면 만나게 되는

불갑사 저수지

데이트하는 분들이 많네요 


축제기간이라 그렇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