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토리

샤오미 미밴드4 한글판 블루투스연결 카카오톡연결

728x90
반응형

여러분들은 핸드폰 밖에서 진동으로 해놓으시나요? 아니면 벨소리 해놓으시나요?

저는 집 안이 아니라면 주변에 소음피해를 주지 않고자 진동으로 해놓는데요.

요즘 핸드폰을 호주머니에 넣어 놓으면 진동을 잘 못느끼겠어요.

아마 허벅지에 살이 쪄서 그런가봐요. ㅠㅠ

 

계속 부재중을 놓치고 고민을 하다가 스마트워치를 하나 장만하기로 결정했어요.

결국엔 보시다시피 샤오미 미밴드4로 선택을 하였지만,

장만하기 전까지는 다양한 워치 중에 어떤 것을 고를까 많이 고민했어요.

결국 처음 써보는 스마트워치이고, 전화 수신 시 진동만 전해지면 되지 않겠냐는 생각에 가성비 갑인 샤오미 미밴드로 선택하였죠. 그리고 카카오톡 연결도 되는 미밴드4를 선택하였습니다.

인기가 정말 있다는게 느껴지는 것이 구매를 하는 방법도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방법, 한글패치만 해주는 곳 등 다양하게 있던데 나름 꼼꼼하게 후기들 읽고 결국 조금 돈을 더 주더라도 공식 샤오미 미밴드4 한글판 선택했답니다.

 

샤오미 스마트 미밴드4

 

역시 택배는 사무실에서 받아야죠? 택배는 좀 늦게 오더라구요. 중국에서 오는 것도 아닐텐데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케이스 개봉하면 반투명 필름에 쌓여있는 미밴드4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전용 충전기가 들어있어요.

심플하게 들어 있죠? 저도 심플해서 좀 놀랐네요.

제품 설명서에는 중국어, 영어 외에 한국어도 적혀 있었어요. 특별하게 자세한 설명은 없었지만 나름 꼼꼼히 읽어봤어요.

요즘 설명서를 괜히 꼼꼼히 읽게 되는 것 같아요. 

(결국 전자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블로그 개봉후기 등을 많이 보는 듯)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트랩에 미밴드는 장착되어 있는 상태로 옵니다.

제 손이 큰 것일까요? 아니면 샤오미 미밴드가 아기자기한 것일까요? ㅎㅎㅎ

 

 

미밴드 블루투스 연결하여 사용하려면 미핏 어플을 다운 받아야하죠?

설명서에 QR코드가 있긴 하였지만 직접 미핏다운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잠깐!

미핏 회원가입 로그인 잘 안되더라구요. 몇번의 실패를 거듭하고, 인터넷 찾아보고, 핸드폰말고 PC로 들어가서 해라 등등 이런저런 방법들 다 동원하면서 미핏 회원가입과 로그인 성공하였답니다.

미밴드 구매시 미밴드4 블루투스 연결에 대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왜냐하면, 구매한 사이트에서 한글패치가 아닌 정식한글판이며, 휴대폰 블루투스 5.0 이상만 지원한다고 고지를 해놓았기때문인데요. 제 핸드폰은 블루투스 5.0이 아니고 미밴드 블루트스 연결에 냉정한 판매자 답변에 엄청 고민했죠.

하지만 다행히 연결되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페어링하는데 엄청 시간이 오래 걸리고 거듭된 실패에 얼마나 걱정했는지 모릅니다.

그렇게 미밴드4와 블루투스 연결 제대로 끝냈으면, 알람설정들을 세팅해야죠.

미핏 우측 하단에 있는 프로필에 들어가면, 미핏과 연결되어 있는 장치가 나와 거기서 설정이 가능한데요.

그 중 앱알림 -> 앱관리로 들어가서 스마트워치로 알람을 받을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당연히 저는 카카오톡 연결 선택하였죠.

(참고로 문자수신은 다른 곳에서 진행해야합니다.)

알림 설정에 진동설정까지 마치면 연결이 끝!

실험으로 전화수신, 문자수신, 카톡수신 다 해봤답니다. 카톡 이미지나 이모티콘은 보이지 않지만 알람을 통하여 카톡 메세지는 잘 보이네요. 이제 딱 일주일 써보는 가성비 좋은 샤오미 미밴드4! 굳입니다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