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토리

신설동 순대국 와가리피순대 저녁엔 순대전골이지

728x90
반응형

추운 겨울엔 역시 뜨끈뜨끈한 국물이 있는 음식이죠. 지난 주 함께 일했던 친구가 안부차 연락이 왔습니다. 실은 신설동에 위치한 와가리피순대 가 그립다는 연락이었죠.

일반적으로 흔히 먹을 수 있는 당면이 들어간 순대가 아닌 당면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은 수제 피순대를 사용하는 신설동 순대국 가게랍니다.

그립다면 먹어야겠죠? 1년 만에 얼굴 한번 보기로 하였죠.

신설동 와가리피순대 식당은 신설동역에서는 거리가 조금 있습니다. 신설동역과 제기동역 중간에 위치해있는데요.행정주소 상 용두동에 위치해있답니다.

녀석이 오기전에 미리 도착! 와가리피순대 순대국을 먹고 싶기도 하지만, 저녁시간이니 소주도 곁들일 겸 순대전골 작은 것 하나 주문하였습니다. 3명이서 먹을 것이라 양이 적을 수도 있어 돼지머리수육도 하나 주문했지요.

주문한 순대전골이 나옵니다. 순대전골을 보니 처음에 여기 신설동 와가리피순대를 온 추억이 떠오르네요. 그 때도 순대전골을 먹었었는데, 깻잎으로 딱 잡아버리는비릿한 맛이 깜짝 놀라 그 다음날에 선생님들과 신설동 순대국 맛있는 곳 있다고 해장하러 가자고 했었죠. 다들 맛있다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는 곳이죠. 그리고 당시 그 두 분과 다시 함께 했답니다.

(그래서 핀잔도 좀 들었지만유~)

 

밑반찬들은 기본적으로 김치와 깍두기에 다른 찬들이 있습니다. 다른 찬들은 그날 그날 다른 것들을 내주는데요. 그렇다고 새로 한 반찬은 아닌 마늘장아찌 열무김치 이러한 것들이예요.

 

돼지머리 수육도 나왔습니다.

끓어라 끓어~ 콸콸콸!

어느정도 끓었기에 앞접시에 한국자 따릅니다. 역시 맛있어요. 칼칼한 맛보다는 묵직한 맛이 있어요. 그리고 깻잎을 듬뿍넣어 깻잎향이 나는데요. 잡내를 잡기 위해 넣은 듯 합니다. 일전의 와가리피순대 포스팅에도 깻잎이 신의 한수인 듯 같다고 적었었는데 ㅎㅎ

돼지머리 수육은 무난합니다.확 맛있다고 하기엔 어려움이 있네요. 솔직솔직.

소주에 순대전골을 다 먹고 볶음밥도 2인분 추가했어요. 한국인은 밥을 먹어야죠. 특별히 뭐 더 추가한 것없이 밥을 볶아 주십니다. 국물이 좋아 괜찮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