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토리

고혈압약 발암물질 발사르탄 관련 리스트

728x90
반응형


오늘 고혈압약 발사르탄관련 발암물질때문에 판매중지 되는 약제가 또 나왔습니다. 

그렇게 이제 판매중지된 고혈압약은 175개가 되었는데요.

혈압약을 먹고 있는 저와 같은 고혈압환자에게는 불안할 따름입니다. 

실제로 처음 고혈압약 발암물질 기사 떴을때 불안했죠


다행히 제가 먹고 있는 고혈압 약제의 경우 아직 판매중지는 아닙니다. 



정확히 말하면 판매중지가 풀렸습니다. 

왜 인지는 모르겠어요

보통 고혈압약의 경우 성분? 약제? 비슷하고 

개발된 혈압약에 똑같은 성분으로 나오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요



제가 먹는 혈압약의 정품이 판매중지에 들어가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나중에 혈압약 처방을 받으러갈때 물어봐야겠어요

궁금하니깐요 ㅎㅎㅎ


위 이미지들은 현재 발암물질 발사르탄 관련 판매중지가 되어있는 

고혈압약 리스트입니다. 

한번에 짝 정리해주면 좋지만..

그렇게 못한 점 양해바랄께요

하지만.. 가나다 순으로 나오니 

약이름으로 보시면 될것같아요



아니시면, 직접 찾아보는 방법도 있는데요

생각보다 고혈압약제 발암물질 리스트 찾는 방법은 쉽습니다. 



바로 식약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되시는데요



식약처 홈페이지 현재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혈압약 검색하기 누르시면

바로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약이름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며,

제약회사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국내에도 해외에도 혈압약 복용하고 있는 많을텐데..

국내에만 이런건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아무쪼록 발암물지로 말많은 고혈압약제인데요 

고혈압약 복용하시는 분들 불안한 마음 가다듬고 병원가서 혈압약 처방도 다시 받으시길 바랄께요


이상 고혈압약 발암물질 발사르탄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